후기게시판

게시글 검색
10일차 후기
마카롱
2017-02-21 14:54:40
2.10. 둘째를 낳고 입소한지 10일차입니다^^ 첫째와 같이 입실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던 중에 방문 상담후 예약을 하게되었어요. 상담할때 원장님이 워낙 자상하시고 꼼꼼하셔서 믿음이 갔고, 무엇보다 병원에 연계된 조리원과 달리 소수의 산모들을 집중해서 관리해주시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처음 입소한 날, 원장님께서 직접 하나하나 다 챙겨주시면서 불편한 점이 없는지 살펴주셨고, 같이 온 신랑과 첫째까지도 반갑게 맞이해주셨어요. 덕분에 집에 온 것처럼 금방 적응해서 편히 쉴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신생아 돌봄일텐데요. 선생님들께서 정말 아가들을 정성껏 봐주세요. 제 방이 신생아실과 가까워서 수시로 아가들을 봐주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아가들이 많지 않아 한명 한명 꼼꼼하게 봐주십니다. 제 딸은 입소한 첫날밤 많이 울었다고 하는데 선생님들께서 잘 돌봐주신 덕분에 그 이후로 잘 울지도 않고 너무 너무 잘 지내고 있습니다.

수유도 산모가 원하는대로 할 수 있고, 모유수유를 강제하지 않으세요. 저는 꼭 모유수유를 고집하는 편도 아니고 처음에 젖량이 늘때까진 어차피 분유로 보충을 해야되니까 밤에는 직수를 하지 않았아요. 어떤 조리원은 모유수유를 권장해서 수유콜을 자주한다고 들었는데 원장님께서 밤에는 산모가 푹 자야 젖도 잘 돈다고 하시면서 원하는대로 할 수 있게끔 해주셨어요. 그래서 밤엔 직수 대신 젖이 차서 잠을 깨면 그때 유축해서 신생아실에 전달했어요. 덕분에 밤에 푹 잘 수 있었고 컨디션도 나날이 좋아졌습니다.

청소와 빨래를 담당해주시는 이모님, 밥을 챙겨주시는 이모님들도 너무 다정하시고, 친정 엄마처럼 대해주시네요^^ 여기 밥 맛있는건 당연하고, 간식 하나까지도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주세요.

이제 얼마 안남았는데 이 곳 생활이 무척 생각날 듯합니다 . 저는 셋째도 생각하고 있어서 만약 또 출산을 하게 되면 꼭 다시 오려구요!^^

댓글[0]

열기 닫기

명가산후조리원

진료·상담문의 032-831-5007

안녕하세요 새롭게 단장한 명가 산후조리원 입니다. 위생과 안전, 사랑과 친절로 가득한 저희 명가 식구들은 언제나 여러분을 따뜻하게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명가 산후조리원 임직원 일동

Facefook Twitter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