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게시판

게시글 검색
명가! 감사드립니다^^ 너무 그리울거예요ㅠ
우리서로맘
2017-02-14 20:26:48
둘째를 출산하고 들어온 명가! 명가에서 보낸 시간들이 참 꿀 같았습니다. 제가 산후조리원을 선택한 기준은 첫째 때 너무 고생을 한 터라 정말 조리를 잘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봤습니다.
위생관리가 철저하고, 산모가 잘먹고 충분히 쉴 수 있고, 아기 케어를 철저하게 잘 해주시는지 가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명가에서 보낸 2주는 이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매일오전 청소여사님이 방바닥을 손수 걸레질로 다 닦아 주시고, 화장실소독은 물론, 쓰레기통을 매일매일 비워주시고, 산모복과 수건을 매일 새것으로 준비해주시고, 친정엄마처럼 따듯하게 늘 챙겨주셔서  청소여사님을 뵙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또 주방은 오픈형이어서 말끔한 조리공간과 조리장님이 요리하시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찬바람을 쐬면 안되기 때문에 환기한다고 창문을 열수 없는데, 공기청정기가 방에 있어서 공기청소도 되니 좋았습니다.
 
저는 겨울출산이라 따듯한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화장실 바닥이 보일러가 돌아가게 해놓아서  따듯하고 신발을 신지 않아도 발이 참 따듯해서 좋았습니다. 또 비데가 설치되어있어서 엉덩이도 따숩고 찬바람이 들 틈이 없었습니다. 또 바닥이 따듯하게 되어있어서 씻고 나서 바닥에 물이 금방 건조되고, 신발도 금방 건조되어서  항상 욕실이 깔끔하게 유지되고 발에 물이 묻어서 차가운 것을 느끼지 않아도 되서 참 좋았습니다.
 
또 방마다 개인 좌욕기를 주셔서 언제라도 편하게 좌욕을 할 수 있어서 회음부 상처회복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식사와 간식 모두 감동일 정도로 너무 맛있었고, 특별하고 다양한 음식을 많이 해주셔서 매 끼니 때마다 무엇이 나올까? 하며 기대하게 되는 식사시간 이었습니다. 뷔페식 식사라서 먹고싶은 만큼 넉넉히 먹을 수 있었고, 너무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은 입맛을 돋우고 감동스러웠습니다. 맛있는 음식도 감사했지만, 산모들을 위해 늘 메뉴를 고민하시고 무엇을 해줄까 생각해 주시는 그 마음이 더 감동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수유하라고 콜이 오면 유축하랴 수유하랴 쉬기가 너무 힘들었을 텐데 엄마가 원할 땐 언제든 수유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쉬도록 편하게 배려해 주셔서 정말 잠도 많이 자고, 몇년만에 이렇게 꿀 같은 시간을 보냈던 것 같습니다. 또 프로그램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딱 필요한 것만 선택해서 들을 수 있었고, 나머지는 그냥 너무 프리하게 쉬었던 것 같아서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첫째를 양육하면서 못쉬었던 몸이 둘째 출산으로 많이 힘들었는데 정말 제대로 쉬고 갔습니다.
 
신생아실 선생님들은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아기를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모습이 참 감사했습니다. 아기가 발진이 나면 헝겊을 잘라다가 기저귀에 덧대어 주셔서 발진이 금방 가라 앉도록 세밀한 케어가 참 감동이었고, 어느 분 하나 핸드폰을 들고 있는 것을 보지 못했고, 항상 소독약을 손에 뿌리시고 아기를 만지시는 것이 습관이 되신 것 같고, 신생아실 소독시간이 따로 있어서 위생관리에 철저한 모습이 참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기 일지를 매 순간 순간 기록하시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오시는 선생님들께 인수인계 하실 때 아기의 상태와 정보가 적혀있는 노트를 공유하며 아기를 케어하시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기가 신생아실에 너무 많으면 돌보기가 어려운데, 거의 1:1 케어를 받는 시간이 되었고, 아기가 늘어나면 선생님을 보충하셔서 돌봐주시는 것이 안심이 되었습니다.
그어떤 시설보다 그 안에 있는 사람이 참 중요한데, 명가는 안에 계신 분들 모두가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케어해 주셔서 몸도 마음도 참 편하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셋째가 생기면 또 오고 싶은 곳입니다. 너무 감사하고 많이 그리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명가산후조리원

진료·상담문의 032-831-5007

안녕하세요 새롭게 단장한 명가 산후조리원 입니다. 위생과 안전, 사랑과 친절로 가득한 저희 명가 식구들은 언제나 여러분을 따뜻하게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명가 산후조리원 임직원 일동

Facefook Twitter

Search